안녕하세요,리라하우스의 주인장 "리라쨩"입니다.

아주 오래간만에 글을 씁니다. 우연찮은 기회로 전파만세의 백업 블로그(?)를 발견했네요.

https://noahs.boats

라는 주소의 블로그인데... 아마도 주소의 이름(노아의 방주?)으로 미루어 집작컨데 그동안 전파만세를 아껴주신 분이 전파만세의 폐쇄를 아까워 한 나머지 백업용으로 컨텐츠를 백업하여 만드신 계정으로 보입니다.

아시다시피 전파만세의 경우 지난 몇 년간 제 개인적인 사정으로 사실상 업데이트가 중지되었고, 또 최근에는 계정의 접속까지 종종 중단되기도 하여 본 블로그를 아껴주신 분들께는 저도 안타까운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식으로라도 누군가가 과거의 흔적을 보전하고자 노력해주신 것은 한편으로는 감사하기까지 합니다.

다만 본 블로그에 소개된 다수의 게시글과 컨텐츠, 번역 게시물은 10여 년간 제가 노력한 결과물이고, 나름대로 그 운영과 관리, 유지에 시간과 비용, 열의를 기울인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저 개인의 신상정보와 다수의 민감한 내용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일말의 동의나 협조, 문의도 없이 게시물은 물론 댓글까지 모조리 백업 및 게시한 것은 물론 심지어 수익을 위한 광고배너(구글 애드센스)까지 게시한 것은 도의적으로나 법적으로나 많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도 웹 상의 다양한 컨텐츠들이 쉽게 세상에서 사라지는 것을 매우 안타까워 하는 사람 중 1인입니다만, 세상의 모든 것이 그렇듯이 존재하는 것만큼이나 사라지고 잊혀지는 것도 그에 못지 않는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형태의 무단 아카이브는 정말 유감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계정을 운영하고 계신 분이나 혹은 그에 관련하여 조치가 가능하신 분은 본 게시물의 확인이 되는대로 즉각적인 해당 계정의 운영을 중단해주시길 요청 드립니다.

아울러 그에 관련하여, 혹은 기타 추가적인 문의사항이나 협의가 필요하시다면 eauf7@naver.com 으로 연락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